비즈빔(visvim)은 2000년 나카무라 히로키(Hiroki Nakamura)가 설립한 일본 패션 브랜드입니다.
시작은 신발 브랜드였으며 현재는 라이프스타일까지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1. 비즈빔(visvim)의 업적, 디자인
알래스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비즈빔의 나카무라 히로키는 유복한 가정환경으로 부족함이 없는 환경에서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부모님에게 유학을 권유 받고 나카무라 히로키는 뜻밖의 나라로 유학 행을 결정합니다.
바로 알래스카였습니다.
오랜 생활으로 자연스럽게 알래스카의 전반적인 아웃도어 문화를 배우게 됩니다.
디자인에도 이러한 배경이 묻어나 있는데, 전체적으로 에스닉한 무드의 아이템이 많은 이유입니다.
재창조된 헤리티지(Heritage)
비즈빔(Visvim)의 디자인 정신은 전통과 장인 정신을 리스펙트하는 데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나카무라 히로키의 알래스카에서의 영감을 바탕으로 컬렉션은 다양한 문화, 직물 및 기술에서 가져왔습니다.
전통적인 룩을 현대적인 해석으로 완성시키는 작업 방식은 매니아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계를 사용해 옷을 완성하기도 하지만 대다수의 의류가 손수 장인들의 기술을 통해 완성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적인 구슬 세공, 일본의 천연 인디고 염색, 스칸디나비아 니트웨어 등 visvim은 이러한 영향을 의류에 조화롭게 녹여냅니다.
각 제품은 오늘날의 패션 환경과 관련이 있으면서도 전통에 대한 리스펙트를 보여줌과 동시에 타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빈티지 이펙트
비즈빔은 빈티지한 매력을 강조하는 브랜드입니다.
비즈빔의 제품 중에 독특한 파티나(Patina)의 특성을 가진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파티나(Patina)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독특한 효과를 얻는 일종의 에이징(Aging)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가죽의 퀄리티가 높을수록 아름다운 파티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급 풀 그레인 가죽(Full Grain Leather)의 제품이나 가죽소재의 빈티지 가구, 오래된 빈티지 야구 글러브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신발브랜드로 시작한 브랜드인만큼 빈티지한 특성을 가진 가죽 신발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비즈빔의 신발 중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죽이 벗겨져서 모양이 변하는 독특한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비즈빔 매니아
비즈빔은 역사가 길지 않은 브랜드에도 불구하고 골수팬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국의 유명 뮤지션이자 디자이너 퍼랠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는 본인이 출연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등에서 비즈빔 아우터와 비즈빔의 스테디셀러 FBT 모카신을 착용하는 등 비즈빔의 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이 비즈빔의 아이템을 애용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14년도 AW 비즈빔의 마얀 래빗퍼 페도라 모자를 착용한 모습이 굉장히 화제였습니다.
BTS의 RM 또한 비즈빔의 팬인데요, 인터넷 중고거래로 구매한 비즈빔의 팬츠를 착용하고 음방에 출근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뮤지션 존 메이어(John Mayer)도 비즈빔을 사랑하는 유명인입니다.
2013년에 발매된 의 앨범 자켓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비즈빔을 착용하였습니다.
이 앨범의 스타일링을 비즈빔의 나카무라 히로키가 담당했는데 어떻게 보면 성덕이라는 표현이 맞겠군요.
2. 비즈빔(visvim)의 컬러
어스톤과 뉴트럴톤(Earthy and Neutral Tones)
샌디 베이지, 따뜻한 회갈색, 올리브색과 같은 색조는 종종 브랜드 컬렉션에 포함됩니다.
천연염색이 많은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제품군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인디고와 데님 악센트(Indigo and Denim Accents)
비즈빔은 인디고와 데님 디테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딥 인디고 블루는 제품에 깊이감과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미국 문화에 깊이 뿌리내린 원단인 데님을 사용하여 아메리카 캐쥬얼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아메카지 매니아들이 비즈빔에 열광하는 요인이기도 하죠.
청바지의 패치워크 디테일, 그런지한 데님 재킷, 인디고와 데님 악센트 등은 데님 매니아들이 비즈빔에 열광하기에 충분한 요소입니다.
대담한 팝컬러 사용(Bold Pops of Color)
소박하고 차분한 색조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때때로 대담한 팝 컬러를 컬렉션에 도입합니다.
이러한 액센트는 차분한 팔레트가 대부분인 비즈빔의 컬렉션에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비비드한 레드 비니라던가 밝은 블루 스니커즈까지 과하지 않고 귀엽다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3. 비즈빔(visvim)의 소재
프리미엄 천연섬유(Premium Natural Fabrics)
비즈빔(visvim)은 고급 천연 섬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고품질 면, 고급 캐시미어, 유연한 가죽과 같은 소재를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독특한 파티나(Patina)를 발산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천연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빈티지한 매력을 중시하는 고객층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전통 직물과 기법(Traditional Textiles and Techniques)
비즈빔(visvim)은 전 세계의 전통적인 직물과 장인 기술을 수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손으로 짠 원사 및 빈티지 직물 소재, 일본식 셀비지 데님, 아메리카 원주민에서 영감을 받은 우븐 패턴까지 브랜드의 디자인에 헤리티지(Heritage)한 디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은 현대적이면서 트위스트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테크니컬 패브릭(Innovative Technical Fabrics)
비즈빔(visvim)은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기술적인 직물을 브랜드의 제품에 활용합니다.
아우터에는 방수용 GORE-TEX®를 자주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비즈빔은 전통의 현대화를 어느 브랜드보다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빈티지에 매력을 느끼듯이 전통적인 복식에 매력을 느끼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