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업적, 디자인, 컬러, 소재에 대하여

by 빅런던 2023. 8. 29.

라프 시몬스(Raf Simons)

라프 시몬스(Raf Simons)는 벨기에 출생의 패션 디자이너입니다.

가구 디자이너로 일하던 라프 시몬스는 지인의 소개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의 컬렉션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아 패션으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1.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업적

라프 시몬스(Raf Simons)

1968년 1월 12일 벨기에 출생

1995~2023년 라프 시몬스(RAF SIMONS) : 본인의 오리지널 레이블 라프 시몬스

2005~2023년 라프 바이 라프 시몬스(RAF BY RAF SIMONS) : 라프 시몬스의 서브 브랜드 2005~2012년 질 샌더(Jil Sander)

2012~2015년 크리스챤 디올(Dior)

2016~2018년 켈빈 클라인(Calvin Klein) 2020년~ 現 프라다(Prada)

2.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디자인

라프 시몬스의 디자인 정신은 미니멀리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깔끔한 라인, 정확한 테일러링, 절제된 색상 팔레트가 특징입니다.

그의 디자인에는 예술, 음악, 청소년 서브컬처가 담겨있으며 앤디 워홀과 같은 유명 아티스트부터 언더그라운드 음악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스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다양한 문화의 영향으로 덕분에 그는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컬렉션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버사이즈 파카와 테일러드 팬츠를 매치하는 등, 서로 다른 요소를 매치하는 시몬스의 디자인 감각은 호기심 많은 소년을 보는 듯합니다.

 

2005~2012년 질 샌더(Jil Sander)

라프 시몬스(Raf Simons)가 2005년 질 샌더(Jil Sande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취임하면서 패션에 대한 영향력은 더욱 커졌습니다.

그가 질 샌더(Jil Sander)에 재직하면서 브랜드에 자신의 모더니즘적 비전을 주입하면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근본적으로 재구성했습니다.

미니멀리즘과 감정의 균형을 맞추는 Simons의 디자인 해석 능력은 패션 비평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시절의 디자인은 훗날 그가 디올(Dior)에서의 디자인에 큰 영향을 줄 정도로 라프 시몬스 디자인의 기본을 구축하는 기간이었습니다.

2012~2015년 크리스챤 디올(Dior)

2012년 디올에 합류한 라프 시몬스는 디올 하우스의 오뜨 꾸뛰르 부문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라프 시몬스는 디올(Dior)의 꾸뛰르 유산을 보존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미래 지향적인 컬렉션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의 데뷔 쿠튀르 컬렉션은 클래식한 복식과 현대적인 실루엣의 조화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라프 시몬스는 과거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현재를 포용하는 의상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기법과 현대 기법을 사용하여 모던한 감각으로 Dior의 시그니처인 "New Look"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2016~2018년 켈빈 클라인(Calvin Klein)

2016년 켈빈 클라인(Calvin Klein)에 합류한 라프 시몬스(Raf Simons)는 자신의 미니멀리즘에 대한 감각을 켈빈 클라인(Calvin Klein)에 적절하게 녹여냈습니다.

브랜드 컬렉션에는 현대 시대에 맞게 미국 스포츠웨어를 재해석하는 룩이 많았는데 날카로운 테일러링, 다양한 실루엣, 클래식 룩에 도전하는 파괴적인 감각이 특징이었습니다.

켈빈클라인의 시그너처 아이템인 데님과 속옷을 그의 방식으로 해석하면서 데일리한 아이템을 하이 패션으로 표현하는 디자인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 패션을 이해한다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 시기입니다.

2020년~ 現 프라다(PRADA)

2020년에는 패션 하우스 프라다(PRADA)의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와 함께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었습니다.

프라다가 가문 외에 인물을 대표 디자이너직으로 임명하는 것은 역대 최초입니다.

라프 시몬스(Raf Simons) X 콜라보

라프 시몬스(Raf Simons) X 아디다스

2013년 아디다스의 스테디셀러 스니커즈 스탠스미스를 비롯한 아디다스 오즈위고, 아디다스 뉴러너 콜라보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라프 시몬스(Raf Simons) X 이스트팩(Eastpak)

가방 브랜드 이스트팩(Eastpak)과 콜라보한 백팩 탑로드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라프 시몬스(Raf Simons) X 닥터마틴(Dr. Martens)

독특한 아웃솔로 유명한 영국의 슈즈 브랜드 닥터마틴과 2020년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켈빈 클라인(Calvin Klein)

3.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컬러

뉴트럴(Neutrals)

라프 시몬스(Raf Simons)는 뉴트럴 컬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디자이너입니다.

회색, 베이지, 회갈색과 같은 뉴트럴톤이 그의 컬렉션에 자주 등장합니다.

그는 뉴트럴 컬러를 사용해 조용한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파스텔(Pastels)

부드러운 핑크(soft pink), 베이비 블루(baby blue), 민트 그린(mint green)과 같은 파스텔 톤도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파스텔톤의 컬러는 섬세함과 노스텔직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4.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소재

실크(Silks), 캐시미어(Cashmeres), 울(wools)

라프 시몬스는 고급스러운 원단을 선호합니다.

고급 실크, 캐시미어, 고급 울 등 세련미와 우아함이 물씬 풍기는 소재를 자주 선택합니다.

호화로운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그의 미니멀리즘에 화려함의 요소를 더합니다.

산업 소재

그는 고무나 비닐과 같은 산업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부터 실용적 데님을 디테일 요소로 활용하기까지 대중이 예상치 못한 파격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패션을 표현합니다.

 

미니멀리즘의 대가 라프시몬스.

라프시몬스의 디자인은 호수같이 잔잔하지만 아름답습니다.

라프시몬스의 아카이브가 또다시 빛나기를 기대합니다.